눈주위가 팬더처럼 까맣게 보이는 다크써클은 피로함의 상징이기도 하면서 사람이 기운없어보이고 수척하고 늙어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원인을 알아보자면 눈밑에 있는 정맥이 피곤하면 수축이 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기도 합니다. 눈가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 잘 드러나게 됩니다. 그리고 눈가 피부주위에 멜라닌 색소가 많이 축적될때에도 생깁니다.

다크서클을 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면 우선 오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진 오이를 썰어서  눈에 올려두고 눈을 감은채로 15분 정도 있는것입니다. 오이는 눈이 붓거나 할때 눈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는 이유는 시원하게 해주면 더 좋기때문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냉동실에 숟가락2개를 넣어 차갑게 해준뒤 울트라맨 놀이 하는것처럼 눈에 얹어서 미지근해질때까지  냉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잠을잘때에도 베개를 높게 해서 머리위치를 좀 높게 해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이유는 머리를 높게 해줌으로써 눈밑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붓기에도 좋습니다.

감자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생감자를 믹서기에 갈아서 눈에다가 30분정도  올려둔뒤 따뜻한 물로 헹궈 내는겁니다.

아몬드오일을 구해서 수시로 발라주는것도 좋습니다. 아몬드 오일 에는 비타민E 성분이 있어 다크서클을 잡아주고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자기전에 발라주는것이 편합니다.

아이크림 중에 비타민K나 레티놀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붓기와 색소침착 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시간을 챙겨주어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얼굴빛도 창백해져서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7~8시간은 자주는게 가장 좋지만 상황이 어려운사람들도 많을겁니다. 알코올의 섭취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주도록 합니다. 여성분들은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줍니다.

코막힘도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코가막히게 되면 비강주변의 정맥이 확장되고 어두워지기 때문입니다. 비강 스프레이나 간단학 약을통해서 뻥뚫린 코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식단은 신선한 녹색채소가 비타민도많고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여유가 된다면 비타민 보충제를 따로 챙겨먹어도 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소금섭취도 줄이면 좋습니다. 염분이 많으면 몸 곳곳에 저장되어 있다가 눈밑의 붓기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소금의 양이 많으면 혈액순환도 잘 안되고 혈관이 파랗빛으로 보입니다. 싱겁게 먹는 습관이 좋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한 다크서클의 경우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쉽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어디가 아프세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건강에 대해서  (0) 2019.09.11
허리통증에 대해서  (0) 2019.09.08
관절염에 대해서  (0) 2019.09.06
공황장애에 대해서  (0) 2019.09.05
다리 저림에 대해서  (0) 2019.09.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