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는 얼마전 영화로도 우리곁에 다가왔습니다.
어린아이들에게는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전달 했습니다.
푸가 해주는 이야기를 써보겠습니다.

넓고 푸른 숲속에 살고있는 곰돌이 푸는 성격이 느긋하고 꿀을 아주 좋아합니다.
문제가 생기더라도 푸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하게 직접 행동으로 부딪혀 해결해 나갑니다.
그런 푸는 어떤 상황이건 얼굴에 항상 행복한 미소가 가득합니다.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Everyday isn't always happy, but happy things are always here.>


이런 푸의 삶의 방식은 '자기 삶의 방식은 스스로 정한다.' 라고 말했던 19세기 독일 철학자 니체의 생각과 매우 비슷합니다.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푸가 해주는 이야기들 입니다.

행복을 매일 느낄 수는 없지만, 한번의 행복이 내 삶을 의미 있게 해줍니다.

매일 즐거운 일이 생기지 않으면 인생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일은 한번이어도 충분히 의미 있고 재미있는 인생입니다. 행복을 찾는 방법은 자신에게 그 행복한 한번이 무엇인지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과거의 나를 버리세요.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과거에 얽매여 있는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몸에 배어 있는 낡은 습관들은 이제 잊으세요. 이젠 앞으로 나아갈 시간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너무 자주 드러내지는 말아요.

내가 부정적인 감정의 늪에 깊이 빠져있을 때, 그 감정은 주변 사람에게도 전달된다고 합니다.
나의 부정적인 감정이 주변에 지나치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괴로워하고 고민하는 사이
마음은 단단해져요.

괴롭다고 해서 고민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망치기만 하면, 같은 일이 반복될 뿐입니다. 하지만 큰 시련을 이겨내고 나면 그만큼 마음이 단단해 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는 것이 많지 않을때
오히려 자유로울 수 있어요.

일을 시작할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이 오히려 발목을 잡는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첫걸음을 내딛는 데 상당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반면에 잘 모르기 때문에 오히려 대담하고 신속하게 행동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표를 높게 잡았으면
이제 아래는 내려다 보지 마세요.

가능한 목표를 높게 설정하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뒤를 돌아보며 주춤거리거나 망설이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요.
'나같은 사람이 무엇을 할수 있겠어' 라는 생각에 고개를 떨어뜨리는 순간 목표지점은 훌쩍 멀어져 버립니다.


바라는 마음만 있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추진하지 않는 데에는 이런저런 이유가 있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내일로 미루기 위해 스스로 핑계를 찾고 있는것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은 이런저런 생각이 들기 전에 일단 행동하는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습니다.


나의 길은 나만이 정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의 조언을 참고할 수는 있지만 지나치게 기대지 마세요. 스스로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나의 인생이 나아갈 길을 찾아야 해요. 결국 나의 선택은 나의 책임이니까요.


가끔은 좋아하는 것에 흠뻑 빠져보세요.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해 괴롭다면, 가끔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마음껏 즐겨봅시다. 그것이 바로 건강한 삶의 비결입니다.

1977년 A.A 밀른의 동명소설 <위니 더 푸>를 원작으로 탄생한 애니메이션 주인공 푸는 수십년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그때의 아이들은 이제 어른이 되었습니다.

현실에 지칠때 순수한 마음으로 푸가 되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소 배출  (0) 2019.11.13
마누카 허니 크림 리뷰  (0) 2019.11.03
고기를 많이 먹자  (0) 2019.11.01
세계 명언집  (0) 2019.10.31
야간식이 증후군  (0) 2019.10.11

+ Recent posts